블로그 이미지
qtman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시니이다 (시편 119:105)

Rss feed Tistory
오늘양식/사도행전/로마서 2018. 1. 22. 00:00

<오늘의 영혼을 위한 양식> 성령충만하여 세상을 향해 담대히 외치라

 

 성경말씀 :  사도행전 4:7~10

  7  사도들을 가운데 세우고 묻되 너희가 무슨 권세와 누구의 이름으로 이 일을 행하였느냐 

  8  이에 베드로가 성령이 충만하여 이르되 백성의 관리들과 장로들아 

  9  만일 병자에게 행한 착한 일에 대하여 이 사람이 어떻게 구원을 받았느냐고

      오늘 우리에게 질문한다면 

10  너희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알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건강하게 되어 너희 앞에 섰느니라 

  

 말씀묵상

사도 베드로와 요한이 복음을 전하다가 사로잡혔습니다.

관원과 장로와 서기관들이 사도들을 공회 가운데 세우고는 그들에게 질문했습니다.

“너희가 무슨 권세와 뉘 이름으로 이 일을 행하였느냐?” 유대인들은 모세의 권위와 율법의 권위를 강조하는 사람들인데, 그 권위 외에 어떤 다른 권세도 없다고 생각하며 질문했던 것입니다.


그러자 사도 베드로가 성령이 충만하여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건강하게 되어 너희 앞에 섰느니라 …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10-12절).

관원들이 적극적으로 금지하는 사항이고 어길 경우 처형을 당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베드로는 담대하게 외쳤습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다.

”그렇기에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10절) 그 앉은뱅이 지체장애인을 고칠 수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도 세상에서 예수님을 모르거나 우리를 핍박하는 사람들에게 담대히 외칠 수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그 분의 이름으로 능력을 행할 수 있다.’

사도들을 비난하려고 했다가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던 관원들과 같이(14절) 우리를 위협하는 자들도 결국 할 말을 잊을 것입니다.

세상은 하나님을 모르기에 하나님을 믿는 우리를 비난하고 핍박합니다.

그들 마음대로 판단해버리고 맙니다.

그들을 향해 우리는 성령 충만하여 그리스도를 전하는 길밖에 다른 길이 없을 것입니다.

올 한 해 여러 가지 사건으로 인해 기독교가 세상 사람들의 비난을 받는 일이 많았습니다.

우리가 고쳐야 할 점은 달게 받아서 교훈을 삼되 자신들의 권위를 내세우는 그들을 향해서는 베드로가 그랬던 것처럼 성령 충만하여 담대하게 외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기     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상을 향해 복음을 담대히 외치겠습니다.

주님의 능력으로 세상에서 당당하게 사람들을 상대할 수 있게 인도해 주소서

 

※ 이 글은 직장사역연구소 원용일·방선기 목사님의 글을 편집·인용하였습니다 ※

,
TOTAL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