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qtman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시니이다 (시편 119:105)

Rss feed Tistory
오늘양식/전도서/이사야 2018. 8. 29. 00:00

<오늘의 영혼을 위한 양식> 자기 계발의 긴급한 필요성을 아십니까?

 

 성경말씀 : 전도서 10:10 

무딘 철 연장 날을 갈지 아니하면 힘이 더 드느니라.

오직 지혜는 성공하기에 유익하니라. 


 말씀묵상 

직하고 부지런하게 주이진 일만 열심히 해도 충분히 인정받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그런 자세가 직업인들에게 필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러나 오늘날은 시대가 변했습니다.

그저 지금까지 하던 대로 열심히 하기만 해서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잡을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직장인들도 일터에서 전문적인 자신만의 능력을 계발하지 않으면 직장에서 입지를 확보하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마치 칼을 계속 쓰기 위해서는 날을 가는 준비가 필요하듯이 현대 사회의 직장인들에게 자신의 전문 기술을 계발하는 일은 필수적입니다.

칼을 갈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잠시 하던 일을 중단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런 결단은 쉽지 않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미래를 위한 준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때에 따라 지금 다니던 직장을 잠시 쉬면서 자기 계발을 하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직장에 계속 다니면서 재충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지 현재 자신의 위치를 점검해보고 어떤 방향으로 자기 계발을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검토하여 시작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물론 자신의 비전과 결부하여 총체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오늘 그저 안주하면서 자기 계발을 귀찮아하면 나중에 더욱더 힘든 일을 당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될 것입니다.

철 연장의 날이 무디어지면 일하는 것이 점점 힘들듯이 우리의 직장생활도 어려워질 것입니다.

자기 계발의 지혜가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기     도 

미래를 내다보고 저 자신의 현재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안목을 주시옵소서.

지혜롭게 자기 계발을 하게 하옵소서.

 

※ 이 글은 직장사역연구소 원용일·방선기 목사님의 글을 편집·인용하였습니다※

,
TOTAL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