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qtman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시니이다 (시편 119:105)

Rss feed Tistory
오늘양식/역대상/하 2018. 7. 8. 00:00

오늘의 영혼을 위한 양식 :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성경말씀 : 역대하 1:7

 

이 밤에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나타나사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

  

 말씀묵상

솔로몬이 왕위에 오른 후 기브온 산당에서 일천 번제를 드릴 때 하나님이 그의 꿈에 나타나셨습니다.

그리고 질문하셨습니다.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그 다음 말씀이 더욱 인상적이고 부럽습니다.

“너는 구하라” 하나님이 이렇게 말씀하신 것은 솔로몬이 무엇을 구하든지 다 주신다는 뜻이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런 질문을 받았다면 하나님께 무엇을 구하시겠습니까?

 

솔로몬은 이 때 돈이나 영광이나 원수의 생명 멸하기를 구하지 않았다고 하나님이 칭찬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반하신(?) 이유를 직접 말씀하십니다.

“오직 내가 너로 치리하게 한 백성을 재판하기 위하여 지혜와 지식을 구하였”(11절)다고 말입니다.

결국 솔로몬은 자신에게 맡겨진 직업적 사명을 다하기 위한 능력을 구한 것이 하나님의 마음에 들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솔로몬이 구한 지혜와 지식은 물론이고 부와 재물과 존영도 보너스로 듬뿍 주셨습니다(12절).

어떤 다른 왕들이 누려보지 못한 평화도 허락해주셨습니다.

 

오늘 만약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하셨던 질문을 우리에게도 하신다면 얼마나 가슴이 설렐까요?

헛된 것은 아니지만 그 상황을 마냥 기다리는 것보다 더 현명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가 할 대답을 미리 준비하는 겁니다.

평생 직업을 설계하면서 과연 어떤 자기계발 기도를 해야 할지 기도 제목을 적어보면 됩니다.

솔로몬은 백성들을 재판하는 지혜와 지식을 구했는데 당신은 무엇을 구하는지 미리 적어보며 기도한다면 마음 좋으신 하나님을 틀림없이 자극할(?) 겁니다.

당신의 기도를 적어보십시오.

 

 

 기     도 

 

솔로몬처럼 저도 저의 일을 제대로 잘 할 수 있는 지혜와 지식을 주소서

동료들이 추구하는 부와 명예가 저의 목표가 되지 않는 인생을 살게 도와주소서

 

※ 이 글은 직장사역연구소 원용일·방선기 목사님의 글을 편집·인용하였습니다 ※

,
TOTAL TODAY